2026.06.13 (토)

  • 맑음동두천 19.2℃
  • 맑음강릉 25.4℃
  • 맑음서울 21.1℃
  • 맑음대전 20.5℃
  • 맑음대구 22.9℃
  • 맑음울산 23.7℃
  • 맑음광주 21.3℃
  • 맑음부산 24.0℃
  • 맑음고창 20.8℃
  • 맑음제주 23.3℃
  • 맑음강화 19.6℃
  • 맑음보은 18.0℃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9.7℃
  • 맑음경주시 22.7℃
  • 맑음거제 22.1℃
기상청 제공
상세검색

한글에 알파벳과 한자를 섞은 간판

[우리말 쓴소리단소리]

[우리문화신문=이한영 기자]



서울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 개찰구 근처에 LED전광판이 달려 있는데 여긴 한미중 세 나라 글씨가 함께 있습니다. LED는 어쩔 수 없다고 하더라도 광화문은 왜 이라고 한자로 썼나요? 그렇게 하면 더 멋있다고 생각하는 사대주의 근성이 폭발 했나봅니다. 바로 위에는 세종대왕 동상이 있는데 통곡하실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렇게 쓰는 것이 한미일 어느 나라 어떤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지 묻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