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16 (화)

  • 맑음동두천 28.9℃
  • 맑음강릉 24.2℃
  • 맑음서울 29.3℃
  • 맑음대전 29.1℃
  • 맑음대구 27.7℃
  • 구름많음울산 26.7℃
  • 맑음광주 29.1℃
  • 맑음부산 28.3℃
  • 맑음고창 29.4℃
  • 맑음제주 27.6℃
  • 맑음강화 26.7℃
  • 구름많음보은 25.9℃
  • 구름많음금산 27.7℃
  • 흐림강진군 26.7℃
  • 구름많음경주시 27.1℃
  • 구름많음거제 27.8℃
기상청 제공
상세검색

“UNDER CONSTRUCTION”이라고 쓴 까닭은 잘난 체?

[우리말 쓴소리단소리]

[우리문화신문=정석현 기자]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뒤뜰에 가보니 판자들로 막아놓은 곳이 있는데 여기에 디자인 작품 같은 것이 그려 있었습니다. 무언가 해서 가까이 가보니 작품이 아니고 공사안내였지요. 그런데 문제는 디자인만 고려했는지 글씨들은 작게 써놓았습니다.


더구나 이 안내판의 제목은 “UNDER CONSTRUCTION”입니다. 이 안내판을 볼 대부분의 사람들은 한국인일 텐데 그냥 한글로 공사중이라고 쓰면 될 것을 이 무슨 잘난 체입니까? 제발 정신 좀 차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