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문화신문=이한영 기자] 오는 10월 3일부터 10월 5일까지 서울 중구 청계천로 40 지하1층. ‘한국콘텐츠진흥원 CKL스테이지’에서는 2025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예술지원사업 선정작 국악인형극 <뿔> 공연이 펼쳐진다.
나 같은 아이는, 세상에 나 하나뿐이야!
우리는 모두 자신만의 특별한 '뿔'이 있어!
나만의 뿔(개성)을 받아들이는, 나다움을 찾아가는 여정
세상에 나 같은 아이는 나뿐일까?
나 같은 아이는 나뿐이야…
나 같은 아이는, 세상에 나 하나뿐이야!
우리는 모두 자신만의 특별한 '뿔'이 있어!
태어날 때부터 ‘하하호호’ 온 마을을 떠들썩하게 만든 특별한 아이, 아리. 자랄수록 따뜻했던 시선은 사라지고, 아리는 사람들 속에서 점점 외로움을 느낀다. 그러던 어느 날, 아리 머리에 쑤욱 하고 자라난 마음의 뿔!
“나는 왜 이 모양일까? 혹시 나는 도깨비일까?”
마음속에 자라난 의문을 안고 아리는 전설 속 도깨비를 찾아 길을 떠난다. 깊은 밤, 반딧불이가 춤추는 도깨비숲에서 도깨비들을 만난 아리. 뿔이 없이 태어난 특별한 1깨비와의 만남을 통해 아리는 깨닫는다. 자신의 뿔은 자신이 가진 용기와 재미있는 상상력은 세상에 단 하나뿐인 자신만의 특별함이라는 것을.
제작진은 작ㆍ연출 한지혜, 연출부 장호중, 기획 이선일, 무대기술감독 최진원, 조명디자인 임수연, 조명크루 오정훈ㆍ조철민ㆍ정태진,ㆍ정채림ㆍ박보영, 향감독 이효민, 작곡ㆍ음악감독 한수진, 작창 강나현ㆍ정비아, 무대미술 안서연, 의상디자인 조경희(묘수), 한국어 자막 이시은(봄날), 타이틀 디자인 신익준, 홍보물 디자인 이숙형(순순간간), 점자안내서 제작 도서출판 점자, 대본ㆍ포스터 안내음성해설 자문 (사)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공연안내ㆍ음성해설 이소연, 한국수어대본ㆍ안내영상 김선영ㆍ김선미ㆍ김민지, 한국수어 안내영상제작 앨리스스튜디오, 배리어프리ㆍ한국수어자문 이미경((사)장아람재단)ㆍ박정섭, 로비한국수어통역 조주현ㆍ박정섭, 이동지원 백운철, 분장 주아트, 프로필 촬영 김명집, 공연 촬영 정효섭이 함께 한다.
공연의 주최ㆍ주관은 인사리, 후원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한다. 입장요금은 전석 35,000원이며, 인터파크티켓(https://tickets.interpark.com/goods/25013121)에서 예매할 수 있다. 공연 시각은 낮 1시와 낮 3시다. 공연에 관한 문의는 전화(0507-1374-0724)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