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문화신문=이나미 기자] 국가유산진흥원(원장 최영창)이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전통문화상품 온라인 쇼핑몰 케이헤리티지 스토어(K-Heritage Store)에서 특별 기획전을 운영한다. 기획전은 5월 31일까지 진행된다. 국가유산진흥원은 전통문화상품 상표 ‘케이헤리티지(K-Heritage)’와 온라인 장터 ‘케이헤리티지 스토어(K-Heritage Store)’를 통해 왕실과 궁중문화, 한국의 궁궐 등을 주제로 다양한 문화상품을 기획ㆍ보급하고 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좋은 문화상품을 많게는 13% 에누리 판매한다. 일부 품목은 고급 보자기 포장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된다. 행사는 온라인 장터(www.khstore.or.kr)에서 5월 31일까지 모두 47일 동안 진행된다.
이번 기획전을 통해 왕실에 내려오던 수십 종의 한차(韓茶)를 《조선왕조실록》과 《승정원일기》를 바탕으로 수집⸱복원하여 개발한 전통차 선물세트 상품인 「왕의 한차 ‘한차실록’」과 「왕의 한차 ‘궁중다첩’」을 판다. 조선 왕실의 이야기를 담은 귀한 전통차로 사랑하는 부모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은 은사님께 일상 속 휴식과 건강을 선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적인 디자인과 항균력 99.9%, 보온ㆍ보냉 효과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방짜유기 술잔 세트」는 답례품이나 고급 선물로 추천한다. 이 밖에도, 「모두의 풍속도 변온 소주잔 세트」, 「오얏꽃 위스키잔」 등 우리나라 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상품 37품목의 에누리가 진행된다.
케이헤리티지 스토어 가정의 달 기획전은 회원 가입과 로그인 때 최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온라인 장터를 참조하거나, 케이헤리티지 스토어 고객센터(☎ 02-730-099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