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2012년 지역대표도서관인 서울도서관이 개관한 이후 <책 읽는 서울, 책으로 시민의 힘을 키운다>는 정책 슬로건을 가지고, 독서환경조성, 독서문화 활성화 사업 등을 추진해왔다.
이번 시민 포럼은 <책 읽는 서울>을 시민과 다양한 독서공동체 구성원이 함께 평가하고 다음 단계를 이야기하는 첫 번째 자리이다.

포럼 중에는 2016년 독서동아리, 서울시 독서토론 캠페인 사업인 ‘한 도서관 한 책 읽기’, ‘서울 북 페스티벌’ 등 다양한 독서사업에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책읽는 서울 구현에 기여한 시민 59인에게 시장 표창도 주어진다.
포럼은 서울시 독서사업 총평과 과제 제시, 25개 자치구 도서관을 거점으로 다양한 지역 독서공동체와 함께 한 대표적인 독서사업을 3개의 주제로 나누어 발제와 토론을 진행한다.

서울도서관은 시민 독서포럼과 꾸준한 민관 협력을 통해 읽기 문화에 대한 새로운 방향모색과 과제 도출을 통해 서울시 독서 정책이 시민사회의 미래 지속가능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그 다음 단계를 준비하고자 한다.
포럼은 관심있는 시민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참여신청은 서울도서관 홈페이지(http://lib.seoul.go.kr/bbs/content/57_27704)에서 신청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