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대상은 한강에서 시민들과 즐거움을 함께 나눌 수 있는 개인・소규모 재능기부 개인・공연팀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장르는 노래・마술・악기연주・이색 퍼포먼스 등 구분 없이 모두 가능하다. 단, 한강에서 매월 3회 이상 공연 활동이 가능한 팀(개인)이어야 한다.
심사 기준은 ▴지원기준 충족(일회성 공연이 아닌, 연간 월3회 공연 지속 여부) ▴한강공원의 여건을 감안한 실현 가능성(야외공연 가능성, 전기 지원 없이 공연 가능여부) ▴민원가능성여부(상업적인 홍보목적의 공연, 소음민원 유발 개연성) 등이다. 서류심사를 기준으로 진행하며, 심사자료는 지원자가 제출한 공연영상 및 사진으로 갈음한다. 심사위원은 외부전문위원과 내부담당자등으로 구성되며, 심사결과는 3.7(화) 한강사업본부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뽑힌 ‘한강거리예술가’는 ▴한강 거리공연 활동증(명패) ▴월별 우수 활동자(팀) 인센티브 지급 ▴7~8월 거리공연 페스티벌 참여기회 제공 ▴자원봉사 활동시간․자원봉사실비를 지급받는다.
또한 ‘한강거리예술가’는 7~8월 중 한강공원에서 펼쳐질 <2017 거리공연 페스티벌>에 참여할 수 있다. 릴레이 음악공연, 마임・마술, 비보잉 공연, 퍼레이드 등의 볼거리・즐길거리가 풍성한 페스티벌을 계획 중이다.
뽑힌 공연팀은 오는 3월 24일(금) 여의도한강공원 물빛무대에서 <2017 한강거리예술가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며, 연이어 <봄맞이 오프닝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한강 거리공연 팀간 교류의 시간 및 합동공연을 매월 1회씩 진행할 계획이며, 연말에는 한강 공연팀이 한데 모여 ‘2017 연말콘서트’도 열 예정이다.
신청 접수는 ▴참여 신청서 ▴공연활동이 담긴 동영상․사진 등의 자료를 누리편지(editorso@seoul.go.kr)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강사업본부 문화홍보과(☎3780-0799) 또는 누리집(http://hangang.seoul.go.kr) 새소식 란을 참고하면 된다.
박기용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총무부장은 “한강을 문화로 물들일 재능 있는 예술가분들이 많이 참여하길 바란다”며, “한강거리예술가를 통해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한강변 거리공연 문화가 형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