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창동61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활동 기간 내 1인 2편의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소정의 영상 콘텐츠 제작비용을 지원받으며 콘텐츠 에디터는 활동 기간 동안 매월 1인 2편의 카드뉴스를 제작하고 소정의 활동비용을 받게 된다. 1인의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4달 동안 모두 2편의 영상을 제작하게 되고, 콘텐츠 에디터는 각자 4달 동안 모두 8개의 카드뉴스를 제작하는 셈이다. 제작 콘텐츠는 전부 플랫폼창동61 공식 SNS에 게재된다.
플랫폼창동61은 기존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이어 유투브 채널을 새로 생성해 국내를 넘어 나라밖 온라인 홍보 창구로도 사용할 예정이다. 이처럼 영상 콘텐츠와 카드뉴스 제작에 힘을 실어 모바일 중심의 디지털 콘텐츠 물결에 가담하겠다는 계획이다.
올해 플랫폼창동61은 상ㆍ하반기로 나누어 콘텐츠 크리에이터ㆍ에디터를 모집하며, 이번 공모에서 뽑힌 이들은 4월부터 7월까지 모두 4달의 활동을 하게 된다. 또한 우수활동자로 선발된 이들에 한해 8월 특별활동기간이 주어지며 원하는 자에 한해 하반기 활동 자동 연장 혜택도 주어진다.
참가신청은 플랫폼창동61 누리집(www.platform61)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3월 19일(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3월 29일(수) 누리집에 공지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