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문화신문=윤지영 기자] 안산시평생학습관(신영철 관장)이 지난 16일(수) 안산시평생학습관에서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관계자, 위탁학생, 재적학교 교장 및 부장, 안산시평생학습관 관계자 등 2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안산 한국어랭기지스쿨(KLS) 이음 한국어교실 입학식’을 열었다.
이음 한국어교실은 입국 초기 다문화 학생 및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대한 준비과정 없이 학교에 입학하여 한국어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다문화 학생에게 한국어 집중교육을 실시하여 학교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위탁사업이다. 안산시평생학습관은 지난 2024년부터 위탁기관으로 지정받아 지역의 중고등 다문화 학생에게 한 학기에 60일 동안 한국어 집중교육과 기초 수학, 과학, 창의적 체험활동 등을 통해 폭넓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입학식에는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관계자를 비롯해, 재적학교 교장 및 부장, 학부모, 위탁교육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해 다문화 학생들의 배움에 대한 도전을 격려했다.
신영철 관장은 “이주배경 청소년들이 한국어와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이음 한국어교실이 학습의 경계를 넘어 이주 청소년을 포용하는 안산의 문화적·교육적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안산 한국어랭기지스쿨(KLS) 이음 한국어교실 입학 문의는 안산시평생학습관이나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지역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