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경제/얼레빗 = 최미현 기자]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으로 등록된 고창에서는 고창갯벌체험축제위원회 주최로 8월 2일부터 이틀간 '고창갯벌체험잔치'를 연다 .
이번에 열리는 고창갯벌잔치는 람사르 습지로 등록된 고창갯벌에서 갯벌을 즐기고 느낄 수 있는 체험형 잔치로 다섯 가지 체험마당과 에어바운스 머드탕에서 즐기는 다양한 놀이마당 등 타채로운 체험행사들을 마련해 놓고 있다.

또한 고창의 수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음식체험, 유명인기가수들의 개막축하콘서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방학을 맞아 푸른바다의 선물인 갯벌에서 자연을 직접 느끼고 체험 할 수 있는 " 2014 고창갯벌체험축제"는 갯벌체험을 할 수있는 좋은 기회이다.
*고창갯벌현황
고창갯벌 중 고창군 부안면·심원면 일원에 있는 10.4㎢는 2007년 12월 31일 ‘고창갯벌 습지 보호 지역’으로 지정되었다. 또한 2010년 2월 14일 고창부안안갯벌[고창갯벌 40.6㎢, 부안갯벌 4.9㎢]은 람사르 습지로 지정, 등록되었다. 람사르 습지는 습지 보호를 위해 제정된 국제 협약인 '람사르 협약'에 따라 보호를 받게 된다. 고창갯벌 주변에는 만돌갯벌체험학습장, 하전갯벌마을 등이 있다. 고창군은 폐축제식 양식장 1㎢를 친환경적인 갯벌로 복원하는 사업을 2010년 착공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고창갯벌에 대한 보전 복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문의: 063-560-2731
관련누리집 http://mud-exp.gochang.go.kr/index.gochang) 새 창 열림" target="_blank" href="http://mud-exp.gochang.go.kr/index.gochang">http://mud-exp.gochang.go.kr/index.gocha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