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문화신문=한성훈 기자] 국립부여박물관(관장 윤형원)은 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백제금동대향로 속 동물들에 대하여 탐구하고 체험하면서 문화재에 대한 호기심을 키울 수 있는 봄방학 프로그램 “신비로운 향로 속 동물원“을 운영한다.
봄방학 프로그램 “신비로운 향로 속 동물원”은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백제금동대향로 속 동물들에 대해서 알아보고, 만나보기 어려운 상상의 동물들인 봉황, 외수, 포수, 인면조신, 인면수신 등 신비로운 동물들을 표현하고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이다.
“신비로운 향로 속 동물원”은 봄방학 기간 동안 매일 오전과 오후에 2회 운영되며, 오전에 진행되는 ‘향로 속 동물과 함께 놀아요!’ 는 향로 속 동물들에 대해서 알아보고 향로 속 동물을 직접 그려서 수중세계로 보내는 프로그램으로 입체적인 동물들의 움직임을 통해 향로 속 동물들의 생동감 있는 모습을 상상해 볼 수 있다.
오후에 운영되는 ‘향로 속 동물들과 인사해요!’ 는 향로 속 상상의 동물들을 자세히 살펴보고, 만져보고 찰흙으로 직접 만들어 봄으로써 문헌에서나 볼 수 있는 신비로운 상상의 동물들과 친구가 되는 프로그램이다.
국립부여박물관 “신비로운 향로 속 동물원”은 오는 2월 10일부터 28일까지 국립 부여박물관 어린이박물관과 교육실에서 운영되며, 참가는 무료이고. 신청은 국립부여박물관 누리집을 통해서 2월 4일(토)부터 선착순 접수한다.
* 참여방법: 인터넷 접수(http://buyeo.museum.go.kr)
* 문 의: 학예연구실 김채원, 김명혜 (041) 830-8440, 8431